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용어 part 1

주택청약 1지위 조건, 지역 알아볼게요

주택청약 1지위 조건, 지역 알아볼게요

요즈음 선호가 대조적 작사내자식었지만 청약에는 여전히 시선있는 인간들이 큰데요. 괜찮은 입지에 순위한 신축아파트라면 분들이 내 주택으로 제공하고 싶을 것이예요. 고로 주택청약 1지위 조건과 방안을 짚어보려 하시는데요. 먼저 공공에서 주도하시는 국민주택 또, 일반 시공사에서 개발하시는 민영주택의 조건에는 차이가 있는 점을 전제로 알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공통적으로 준비해야 되는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청약통장을 보유해야 되고요. 보통 입지가 뛰어나고 큰 인간들이 시선을 갖는 지역은 투기과열지구 or 청약과열지구로 결정됩니다. 내가 공급받으려고 하시는 지역에 ‘과열’이라고하는 용어가 붙어있다면 기초적으로 2년은 넘은 청약통장이어야 되었지만요. 아무런 지구에도 해당하지 않는 일반적인도시라면 가입을 하고 6개월이 지나면 되는데 똑똑히 까다로운 편이 속하려고요.

위축지역은 아파트를 공급하더라도 별 다른 선호를 받지 못하시는 지역도 있는데요. 이렇게 위축지역은 가입을 하고 1달만 지나도 청약을 할 수 있겠습니다. 주택청약 1지위 조건에서 ‘과열’지구가 아니지만 수도권 지역 내에서 청약을 진행 할거고 하면, 해당 통장은 가입한 시간이 1년이 흐름한 상황여야 됩니다. 전에 언급드렸지만, 과열지구도 아니며, 수도권도 아니라면 6개월이 기본 시간이예요.

다음으로는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의 차이점들을 주택중적으로 조사해보겠습니다. 국민주택의 청약1지위가 되려면 횟수도 보셔야 되었지만요. 전에 말씀드린 시간시간 매월마다 정해진 계약지출일에 월 지출금을 연체를 하지 않으며 입금이 되어야 되었지만요. 예로, 모~든 ‘과열’지구에는 2년이 지나야되었지만요. 투기 or 청약과열지구 내에서 국민주택을 공급얻고 싶은 경우, 2년시간 24회차를 입금 해야 된다는 점이예요. 따라서 돈을 단번에 몰아서 넣지말고 몇만원씩 자동이체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어서 민영주택의 주택청약 1지위 조건도 알아보자면, 국민주택보다는 덜 까다로운 편이예요. 횟수와 관계없이 시간을 흡족하며, 예치금만 들어가면 되기 때문이예요.

매교역 펠루시드

예치금 목표은 서울과 부산 같은 도시라면 85타입 이하로 청약을 할 때, 300만원이 예치되어야 되고요. 부산, 서울이 아닌 광또한는 250만원이 예치되어야 됩니다. 이 외 도시라면 200만원이 통장에 들어있어야 되었지만요. 혹시라도, 1가구 2주택 이상은 청약통장 조건을 전체 흡족시키더라도 1지위는 불가능하니 고려 바랍니다.

근래들어 고공급가 논란으로 청약시장 분위기는 이전같지 않지만 입지 좋은 곳은 여전히 수큰 청약통장이 들어오고 있다고 하려고요. 내 주택 제공과 아울러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이겠습니다. 이상으로 주택청약 1지위 조건을 짚어보는 시간이었고요. 감사하려고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